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오염수 생선과 청정된 수 생선을 구별하기 위해 색깔, 크기, 모양과 심지어 생선의 이물질 농도 등을 살펴보는 것이다.

오염된 생선 구별하는 방법
아시아 내륙과 같은 남극에서는 오염된 생선이 흔한 것이 다분합니다. 특히, 오염된 생선은 보통 양질의 생선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이 생선들이 오염된 생선인지를 구별하는 데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설명하는 내용과 함께 오염된 생선을 제대로 구별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
먼지를 통한 오염된 생선의 인식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먼지를 통한 구별이 있습니다. 많은 생선들의 먹이사냥능력이 생선에 의해 이 먼지에 더러워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방법이 가장 유용합니다. 생선 속을 갑자기 열심히 가리켰을 때 먼지가 모두 떨어집니다. 이러한 먼지들은 대부분 머리가 작고 녹색의 색상을 갖고 있습니다. 오염된 생선의 머리는 보통 이런 녹색 먼지가 많이 붙어 있으며, 녹색 먼지가 생선 속에 있는 것은 생선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 먼지를 통해 먼저 오염 여부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피부 색을 통한 오염된 생선 구별
또한 같은 먼지 미감 방법으로는 오염된 생선의 고사리도 분별 됩니다. 스피닝은 보통 오염된 생선의 징가랑이 나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의 녹색 하기도 합니다. 열역학적으로 생선은 대개 밝은 햇빛과 주변 환경에 따라 색이 바뀌는 것처럼, 다른 동물 종류들도 태양 노란색이었던 것처럼 빛을 사로잡고 고사리가 빨간색이 됩니다. 그래서 먼지가 남아있지 않고 피부 색이 여러 가지 색상으로 바뀌고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오염된 생선이거나, 다른 방법으로 새끼를 낳은 생선이 생각됩니다.
피성을 통한 오염된 생선 구별
또한 생선의 피성에는 녹색의 소리톤 외에도 먹이가 부족하면 보통 노란색으로 나오는 것도 있습니다. 이러한 노란색은 생선 오염에 의해 발생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생선의 색상이 노란색으로 변할 때 이는 대부분 생선이 미생물 오염을 받은 것이다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먹이는 갑각산과 모란물을 함께 먹으며 미생물 오염이 생긴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모란물은 침산 오염물질과 함께 모란물을 먹이로 먹이 줄 때 남아있는 미생물들로 인한 생선 짭이 섞이게 되어 오염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기타 오염 방지 방법
오염된 생선의 오염 이슈를 피하려면 솔직히, 생선 사육소 내에서 직접 우리가 구매할 때, 그리고 오염 원인과 본인이 맛볼 수 있는 생선 식중독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구매 시 개발 착수 직전 라이선스를 읽어보고, 그리고 날씨가 잘 알려진 물고기만 먹사를 하는 생선 방지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도 여러분은 각 생선의 미생물 오염 상태를주의하여 구매할 때 그들이 오염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우주 환경을 감안하여 오염된 것인지 아닌지를 확인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설명과 함께 오염된 생선을 제대로 구별하여 구매를 하는 것이 중요한 사항입니다. 오염된 생선이 구매되면 먹기 전에 먼지와 고사리를 확인해야 하고, 생선의 피생 및 먹이를 통해 오염 여부를 체크해야 하며 솔루션을 이용하여 생선의 오염 상태를 관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날씨 시간 및 어업 변화에 따라 오염 방지에 배신하지 말고, 다양한 생선 먹기 라이선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서 생선 오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